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5111319003460092&outlink=1




최근 실용적이면서 실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수제맥주 전문점 창업이 떠오르고 있다.

상권대비 포화상태였던 스몰비어에 인기몰이가 식어가면서 올 여름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수제맥주로 가맹 사업을 하고 있는 크래프트 펍 수제맥주 전문점 할리비어(www.hollybeer.com)가 수제맥주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8개월 만에 전국에 25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했다.

할리비어는 그동안 이태원에서만 마셔볼 수 있었던 수제맥주를 전국적으로 대중화시키는데 앞장을 서고 있다. 빠른 속도로 가맹점이 늘어날 수 있었던 이유로 초보자도 손쉽게 가맹점을 운영할 수 있는 할리비어만의 본사 시스템 3가지를 밝혔다.

첫째, 효모가 살아있어 깊고 신선하며 맛있는 반면 냉장보관 및 유지온도 가스 압력이 유지가 안 되면 맛에 차이가 확연하게 나는 수제맥주다. 할리비어 전용 수제맥주 냉장고를 도입하여 기능과 디자인을 살리고 본사 전문 부르마스터가 직접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어 가장 예민한 문제를 해소하여 매장에서는 편안하게 영업할 수 있다.
둘째, 다소 가격이 높아 부담이 되었던 수제맥주 가격을 국내 제품 생산 제조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유통마진을 최소화 하여 수제맥주 가격을 낮출 수 있어 수제맥주 마니아층에 인기를 얻고 있다.

셋째, 남녀노소 연령 불문하고 인기를 얻고 있는 빠네치킨, 떠먹는 피자 등 다양한 메뉴구성은 수제맥주를 즐기는데 있어 더욱 맛있는 구색을 갖췄다. 본사 교육시스템을 이수하면 누구나 손쉽게 메뉴를 만들 수 있어 초보 창업자의 주방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며 인건비 절약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셈이다.

마지막으로 현재 매출 악화로 폐업이나 새로운 사업을 리뉴얼 하고자 고민하는 창업자에게는 1,000만원 상당의 본사 교육비, 가맹비를 면제해줄 방침이다. 또한, 새롭게 창업을 고려 중이나 자금여력이 없는 신규 사업자에게는 무이자 창업대출을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