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실용적이면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수제맥주 전문점 창업이 떠오르고 있다. 다양한 종류에 맛으로 무장한 수제맥주의 장점과 수제 안주 메뉴의 다양성과 풍성함을 더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1년 전만 해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던 스몰비어 시장에서 동일상권에서 불가피한 경쟁을 통해 폐점하는 매장이 늘어나 경영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업주들이 새로운 돌파구로 수제맥주 창업에 관심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수제맥주 전문점은 이태원 경리단길에서 수제맥주를 먼저 접했던 외국인들이 찾으면서부터 시장이 점차 확장돼 지금은 전국적으로 확산되었다. 또한, 남녀노소 연령불문 하고 수제맥주를 사랑하는 애호가들이 늘어나 자연스럽게 수제맥주 전문점이 늘어나고 있다.

크래프트 펍 수제맥주 전문점 할리비어(www.hollybeer.com)는 아메리칸 펍 스몰비어에 가까운 브랜드다.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로 전국 어디에서나 수제맥주를 맛볼 수 있도록 하여 이미 전국에 크래프트 펍 수제맥주 할리비어 매장이 30여 곳 운영되고 있다. 또한, 그 수가 증가하여 내년 상반기 까지 100호 점을 목표로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5102618091113969&outlink=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