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시장의 확대는 올 여름 가장 기대되는 것 중 하나이다. 기존에는 국내에서 다양한 수제맥주 맛을 볼 기회가 많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맥주를 좋아하는 대중들의 니즈에 발맞춰 다양한 수제맥주가 선보인 이후로 수제맥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기가 뜨겁다. 때문에 다양한 맥주 전문 브랜드들이 발빠르게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수제맥주에 대한 열풍의 중심에 있는 '탭하우스 전문점 할리비어'는 이미 건대, 신촌, 이대, 봉천, 길동, 상수, 문래 등 전국에 수제 맥주 전문 매장 10개를 오픈하고 활발하게 소비자들을 찾고 있다. 또한 7월에는 신사역점, 부산해운대 본점이, 8월에는 부천 중동점이 오픈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약 10개 점 이상이 탭하우스 전문점 할리비어와의 계약을 앞두고 있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수제맥주 시장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했다. 할리비어 관계자는 수많은 가맹 문의와 상담을 통해 기존 매장을 보유하면서 새로운 창업을 고려 중인 예비 가맹 점주들의 가장 큰 고충으로 '여의치 않은 투자금'을 꼽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탭하우스 전문점 할리비어는 무이자 대출을 최대 1억까지 지원하고 가맹비, 본사교육비, 메뉴 개발비용을 일체 받지않는 프랜차이즈 창업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또한 탭하우스 전문점 할리비어만의 장점인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인테리어 전문 부서에서는 보다 저렴하고 투명한 견적가 및 안전한 서비스를 약속했고 이에 기간 A/S계약이 아닌 할리비어 인테리어 부분 평생 A/S를 보장한다고 한다.

그 밖에 다양한 지원을 확인하려면 24시간 상담 가능한 대표 번호(1899-5692)로 문의 또는 홈페이지(www.hollybeer.com)로 확인 가능하다.